오모가리탕(凹锅河鱼汤):시래기 많이 들가는것같습니다.
전주에서는 오모가리에 담아내는 민물매운탕을 오모가리탕이라고 부릅니다. 오모가리란 말이 왠지 생소하게 들리는데요. 오모가리란 일반 뚝배기보다 더 오목한 뚝배기를 가리키는 전주 방언이라고 합니다. 오모가리탕은 전주의 향토 음식으로 지정될 정도로 긴 역사를 가진 음식이기도 하죠. 전주가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로 지정될 수 있었던 이유는 이렇게 알게 모르게 전주만의 역사와 자연을 품은 음식들이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이유일 텐데요.
모래무지 튀김(炸沙河鱼):연변에서는 모래무치라 합니다.민물고기 튀김입니다.볶아도 드셔보셨습니까?맛있잼가.
전 개인적으로 깨를 묻히는건 싫턴데...글세.. 입맛이 사람마다 틀리겜다.어 여기서 한마디 하고 픈거는 연변본토 사람들은 깨랑 참깨기름 적게 씀다 음식에 한국에서 많이 쓰지..
말미잘 아귀찜(蒸鮟鱇):延边本土人一般不太喜欢放芝麻和芝麻油,也不喜欢太甜,太粘稠,放太多奇怪料,更喜欢颜色鲜明,原味突出的菜肴。而韩国人喜欢放。从中国人饮食习惯来讲我感觉更会接受延边式或者北韩式。而中国南方或许更能接受南韩式料理做法。
된장 아귀탕(鮟鱇酱汤):무슨탕인든 연변사람 입맛엔 시원함이 빠져서는 안됩니가 거다 꼭 고소함도 더해야함.
가물치탕(乌鱼汤):기름볶다 하는건 우리 연변식인뜻합니다.매콤하고 고소하고 시원한 포인트.
말전
오이장아찌(咸黄瓜):
앞에서 연변식 짱아지 소개해서 이번엔 이걸 소개합니다 백김치처럼 깔끔한걸로.
가자미 물회(生鲽水汤:拌生鲽鱼更好吃吧?):연변사람 입습관에 맞게 너무 시뻘거케는 하지마십시오 생신하게 원맛살려서 깔끔하게 .
사실 연변사람 입맛에 맞아야 중국사람입맛에도 맞을겁니다.넘 시뻘거케 양념맛 심하게 하면 별루일걸.
물가자미 청태콩조림(炖鲽鱼豆):맛있음 몰겠는데 보면 식욕은 좀 떨어질뜻.지지부레하게.. 한국음식은 참.맘안듬.
생오징어 김치(鱿鱼泡菜):내 이거 중국 사이트에서 다운한 도편임다.ㅋㅋ 한국건 시뻘건게 진자 맘안듬.
근데 우습게도 빠이두에 딱 있슴 .